본문 바로가기
  • 일상공유 · 소통
일상/게임

[게임 추천]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

by B.IN_EE 2021. 3. 18.
반응형

영원회귀 블랙 서바이벌 (스팀)

블서 영원회귀 아시나요? 블랙 서바이벌은 2015년 11월 12일에 출시가 되었다고 해요. 10명의 플레이어가  무인도에 모여 1명이 남을 때까지 서로 죽이는 배틀 로열 게임이었는데요. 2020년 10월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로 리부트 되었다고 합니다. 쿼터뷰 배틀 로열 게임 간단하게 말하자면 AOS+쿼터뷰 PRG 짬뽕 게임이라고 하면 쉬울 거 같네요! 

 

게임당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하여 파밍 한 물품들로 장비와 음식을 만들고, 다른 플레이어와 전투하는 배틀 로열 게임인데요. 저는 매일 피시방을 간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게임을 좋아하는지라 롤만 하다가 지쳐서 이 블랙 서바이벌이라는 게임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배틀 로열 게임은 대표적으로 배틀그라운드가 유명하잖아요? 저는 배그는 그림체라던가 분위기가 영 제 스타일이 아니라 하기 힘들더라고요. 근데 배틀 로열 게임이 롤 같은 쿼터뷰 형식으로 나오니 너무 재밌어서 이 게임 추천드리려고 블로그 작성을 합니다. 

 

게임 방식

게임을 잡고 아이템 루트를 정한 다음 맵을 돌아다니면서 파밍을 해서 장비를 얻고 레벨업을 시킵니다. 진행하다 보면 다른 플레이어를 마주치게 되는데, 초반에는 다들 안 싸우고 파밍 위주로 진행하고, 후반 가면 갈수록 파밍률이나 레벨링이 차이가 나면서 사람들이 싸우게 되는데 상대 레벨이나 장비, 피, 마나 상태를 보고 싸울지 아님 도망갈지를 정하는데 초반엔 도망가면 놔주는 게 대부분인데, 후반엔 안 놔주고 계속 따라옵니다. ㅠㅠ 그렇게 되면 다른 플레이어들한테 위치가 위험표시로 뜨고 사람들이 몰리게 됩니다. 싸울지 도망갈지의 선택, 효율적으로 파밍 가능한 루트를 잘 선택해서 진행하다 보면 일반에서는 1등도 굉장히 쉽더라고요!

 

랭크는 20 레벨부터 가능하고 저는 시작한 지 5일 정도 돼서 20 레벨을 찍었습니다! ㅎㅎ 아마 오늘부터 랭을 돌리지 않을까 싶어요. 롤 같은 경우엔 30 레벨까지 찍는 게 너무 오래 걸려서 힘들었는데 블랙 서바이벌은 레벨이 빨리 오르는 편인 거 같아요. 일일 미션 주는 거 깨면 경험치랑 돈 많이 줘서 편하게 20 렙까지 왔습니다.

 

친구와 함께 플레이

블랙 서바이벌의 단점 중 하나인 거 같아요. 친구 추가해서 함께 플레이를 하고 싶으면 5달러 이상 현질을 해야 하는... 이거 때문에 전 남자 친구랑 같이 못 돌리고 있네요. ㅠㅠ 아마 요번 달 안에 현질을 하지 않을까... 싶어요. 이게 혼자 해도 재밌긴 한데 듀오랑 스쿼드로 돌리는 게 더 재밌더라고요!

 

할 게임이 없어서 고민이실 때, 지금 하고 있는 게임이 질리실 때, 색다른 느낌의 게임을 접하고 싶으실 때 다들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 어떠신가요?

 

 

728x90

댓글